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노니 효능 건노니 먹는법

잠만보의 꿈 2019. 9. 3. 11:22

노니 효능 및 건노니 먹는법을 알아보고 건강이 도움이 되보자.

노니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려고 합니다. 실제로 우리 몸에 좋다고 알려진 신의 작물이기는 합니다. 그래서 동남아 쪽에서 의학이 부족하지만 그래도 오래 살수 있는 이유가 바로 노니와 같은 건강 식품들이 많다는 것입니다. 얼마나 좋길레 이런 부분을 말하느냐 정말 노니 효능이 좋기 때문입니다.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노니 효능 에 대헤서글을 써보고자 합니다. 최근에건강프로그램에 나와서몸에 좋다고들많이 뿌려놓아서노니를 찾는 사람이 늘었습니다.하필 그타임에어머니가 베트남및필리핀을다녀오신이후 현지에서 직접사가지고 오셨습니다. 그래서노니 효능에 대헤 공부하여서그것을 나누고자 합니다그리고가장 효과적으로 영양소를 흡수할수 있는 방법 또한공개 해드리고자 합니다. 주의 에서 또한 많이들 드시는여러가지물어보았을때확실히몸이 좋아졌다라고들었습니다. 그럼 바로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노니 효능 하나하나 알아보자.

 

노니는 원산지는 인도네이사 부근이며가로수 처럼 길가나숲 강가 근처 등등 어디든 보이게 하여언제든지섭취할수 있게되어 있다고 합니다. 냄세와 맛이좋지 않아 사람들이 첫맛나는 이미지는 좋지 않으나여러가지 좋은점을 듣고섭취한 사람들은 꾸준히먹는 그런열매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주로주스나 차분말로 요리에 이용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가장좋은 노니 효능을 발휘하기 위한 방법 *참고로 현지인에게 들은 어머니의 조언은 건노니를 차로 끓여 꾸준히 섭취하는것이 제일좋다고 합니다.

1.노니 효능- 면역력 강화 효능

면역력 강화효능이라고 알려져 있는데요면역력을건강한 적정수준을 유지시켜주며가지고 있는 여러 알르러지 반응을최대한 억제 시켜주기도 합니다또한 몸의 건강한 세포가 아닌병들거나공격받아아픈 세포들 또한노니의 성분이T세포의 촉진을도와준다고 합니다

2.노니 효능- 소화 기능 개선 효과

효능중에또 한가지는 소화기능 개선에탁월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맛과 향은 별로 지만먹고나면속이 편한하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실로현지인들은우리나라의 매실처럼가볍게배가 아플때는노니즙을먹는다고 하며양배추와 같이 꾸준히 먹기도 한다고 합니다.

3.노니 효능- 몸의 염증 제거 및진통효과

노니에는스코플레틴 성분과 히스타민이라는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염증 및진통효과에 탁월하며이러한 효능들은 사람의 관절염이나여러가지 염증으로 일어나는 현상목이 붓는 목감기나 발목염좌등;;전혀관계가 없어보일지 몰라도필리핀이나 베트남에서는거의 만능형식으로섭취를 한다고 합니다. 항상 다쳤을때 이용하는 진통나무라고 했다고 합니다.

4.노니 효능- 피부의 활기를 주며 황산화 효과

노니에는 수많은비타민과미네랄 성분이 풍부하여피부에도 정말도움이 되며또한제로닌 프로제로닌 성분이세포의 노화를 억제시켜주며여러가지 않좋은질병을이겨낼수 있게 해줍니다. 그리고황산화자체가 사람이 늙는것을 방지해주는것이기에 피부에도사람이 사는 활력이 됩니다.

5.노니 효능- 기관지의 도움

노니의 마지막 효능중하나로기관지의 도움이 준다고 하는데요 이는먼지를 많이 마시거나공기가 환기가 잘 되지 않는사무실등에서목이 자주 붓는 현상을 가진분들에게 좋다고 하네요.

노니의 부작용

몇가지의 부작용이 있는데요. 그것은많은 미네랄과 식이섬유를 포함하고 있기에실제로소화기능을 개선해주기도 하지만체질에 따라서설사및;약간의 복통을느낄수도 있습니다. 또하나의 부작용은노니 자체의 알레르지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있다보니항상 먹고나서 시작때몸의 변화가 있는지 보셔야합니다. 한가지 더 마지막 부작용을 알아봅시다.칼륨이더 많이들어있기에 간이나 신장이 안좋은사람은 피하는게 좋습니다. 노니의 효능을 보려다가 오히려 안좋아지면 안되겠죠?

건노니의 효과적인섭취 방법

노니 효능을 가장 잘 받아들일수 있는 현지인의 조언- 건노니를 꾸준히 차로 마셔보아라. 차로 마시는 것을보여드리겠습니다. (쭉 보시면차 끓이는 저만의 효과적인 레시피도 있습니다)

어머니는 베트남쪽전필리핀에서 사가지고 온 건노니를 받았습니다. 똑같다고 하는데;찾아보니 베트남쪽이 조금은 더 유명한거 같았습니다.

이것이 말린 건노니인데 생긴것도 그리고냄세도 솔직히 좋지는 않습니다. 어떤 향이냐면 약간 비릿한 구린내라고 해야하나요?

차로 마실때도 구린내가 나면오래 못먹을텐데 하고 걱정하면서물을 따라봅니다. 정말 처음부터 많이 건노니를 넣으시면 잘 못먹습니다. 조금씩만 넣으세요.

제일처음 이런 빛깔의색을 나타내는데요 이때 드시는게가장 부담 없이 드실수 있습니다. 약간 건조노니가 뿌는형태에서 말이죠. 이제 시간을 들여서 더 우려 내면 진해지게 되는것이죠.

아까 위에상태에서 한번의 섭취하여보았고 지금 상태의빛깔이 나올때까지 기다리셔서 드시면 짱짱하게 영양성분을 섭취하실수가 있습니다.

후루룩차를 부어 보았다.그런데이정도 진하기로 먹을때저때 나오는 냄세는 약간비리다. 좀 덜우려 나올때 먹어야 되나 생각하기도 한다.

때깔은 가벼운 홍차느낌이나그러나 코나 혀도 마비가 되듯이 몇번 음미를 하다보면 맛이 있습니다. 그럼 몇번 테스트 해보고 가장좋은 차 끓이는 방법은 500 cc기준건조한것 5개 정도가 가장 좋습니다물론크기의 따라 다르겠지만 평균으로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먹게 되면 현지인이 말하는 노니 효능을 가장 많이 받을수 있다고 하니 한번 해보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참고로 제가 직접 한달 이상 쭉 마시고 있는데요. 이러한 노니 효능을 몸소 겪어본 것을 말씀드려보겠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꾸준히 점심때 마다 마셨고 확실히 바꼈다고 생각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몸에 항상 뭔가 쑤시고 아팠는데요. 뭐랄까 혈액또한 끝까지 잘 안간다는 느낌을 받았는데요. 정말 신기하게도 시간이 지나고 한달이 넘어가는 시점에서 어 이시간이 되면 아파야 하는데 그게 많이 없어진것을 느겼습니다. 노니를 먹었던게 정말 후회 되지 않는 시간이였습니다.

함께 노니 효능 그리고 건노니 먹는법 등을 함께 알아보았는데요. 정말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앞으로도 더 좋은 내용과 글로 써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앞으로 구독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